-
조승우 영화 추천 모음영화 추천해줄 꼬에요 2019. 6. 30. 23:03
오늘은 배우 '조승우' 님이 출연하신 영화 모음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배우 '조승우' 님은 제가 참 좋아하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드라마 '신의 선물 - 14일'에서 샛별이와 아줌마를 외치는 그의 모습이 참으로 인상 깊었습니다. 전라도 사투리를 구사하는 '기동찬'의 매력에 빠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의 다른 작품들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출연하신 영화들을 찾아보면서 '조승우'라는 배우는 정말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셨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타짜
★★★★
왓챠플레이 / 넷플릭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타짜(The War Of Flower, 2006)'입니다.
'고니 (조승우)'는 박무석 일행이 벌이는 화투판에서 큰돈을 잃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이 짜고 친 판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고니'는 박무석 일행을 찾아 나서고, 그곳에서 전설의 타짜 '평경장 (백윤식)'을 만나게 됩니다.
'고니'는 '평경장'에게 자신을 제자로 받아줄 것을 요청합니다.
'평경장'은 그런 '고니'에게 잃은 돈의 다섯 배를 따면 화투 판을 떠날 것을 약속하고 그를 제자로 받아들입니다.
얼마 전에 배우 '조승우' 님의 팬인 친구와 이 영화를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조승우' 님의 팬으로서 모든 영화를 수십 차례 돌려보고, 촬영 비하인드까지 섭렵한 친구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저에게 영화를 보는 내내 이 영화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영화 큐레이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이 장면에서 '조승우' 님이 넘어진 것은 실제로 넘어진 거였다 등의 진정 팬이 아니면 모를 정보들도 알려주었습니다.
영화를 세 배로 더 즐겁게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조승우' 배우님이 나오는 영화는 꼭 이 친구와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말아톤
★★★★☆
왓챠플레이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말아톤(Malaton, 2005)'입니다.
'경숙 (김미숙)'은 자폐증을 앓고 있는 아들 '초원 (조승우)'이 달리는 것을 좋아하고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에게 달리기를 가르칩니다.
이 영화도 너무나 유명한 영화입니다. '초원이 다리는 백만 불짜리 다리'라는 대사는 누구나 알만한 대사입니다.
당시 '경숙'의 입장에서 이 영화를 봤던 것 같습니다. 만일 나에게도 초원이 같은 아들이 있다면 나는 '경숙'처럼 잘 해낼 수 있을까 하는 생각들 말입니다.
3. 내부자들
★★★☆
왓챠플레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내부자들(Inside Men, 2015)'입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유력한 대통령 후보 '장필우(이경영)', 미래 자동차 회장 '오현수(김홍파)', 조국 일보 논설주간 '이강희(백윤식)'. 즉, 정치와 돈과 언론입니다.
'안상구(이병헌)'는 논설주간 '이강희' 밑에서 일한 정치깡패입니다. '안상구'는 미래 자동차 비자금 파일을 가로채다가 걸려 한쪽 팔이 잘리고 몰락하게 됩니다.
'우장훈(조승우)'는 검사입니다. 하지만 빽 없고 족보가 없다는 이유로 매번 승진에 실패하고 맙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야망이 있었습니다. 장필우를 잡으면 대검에 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안상구'를 찾아가 함께 손을 잡자는 제안을 합니다.
미래 자동차 비자금 건을 파헤치면 파헤칠수록 나오는 이야기들이 정말 놀랍기만 합니다.
오늘 추천해드린 영화는 이렇게 세 편이었습니다. 세 편의 영화에서의 '조승우' 님은 모두 각양각색의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니'와 '윤초원'과 '우장훈', 모두 같은 사람에게서 나온 캐릭터라니 다시 한번 '조승우'님의 연기 스펙트럼에 감탄을 표하는 바입니다.
또 다른 영화 추천 포스팅 링크를 남기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gaebbul.tistory.com/89
https://gaebbul.tistory.com/12
앞으로도 여러분들께 좋은 영화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두 시간은 소중합니다. 감사합니다.
'개뿌립니다'에서는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영화들을 많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구독하기 많이 해주세요 ♥
728x90'영화 추천해줄 꼬에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릴 만점 공포감 조성 영화 추천 (0) 2019.07.02 명작 영화 추천 모음 2탄 (0) 2019.07.02 재미있는 영화 추천 모음 (0) 2019.06.28 로빈 윌리엄스 영화 추천 모음 영화 추천 (0) 2019.06.27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모음 3탄 (0) 2019.06.26